아이리시스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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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손바닥 인식이 잘 안돼요



    손바닥 각도를 카메라를 중심으로 각도를 100도 정도로 기울이면 훨씬 더 인식이 잘됩니다.

    Q.제품 청소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제품의 청소 시에는 반드시 마른 수건으로 닦아 주시기 바랍니다.

    Q.건전지 관리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정상적인 작동을 위해서 건전지는 정기적으로 교환하시고, 건전지 교환 시 전량 교환을 하시기 바랍니다.


    -건전지 교환 시기 알림 시, 건전지를 교환하지 않으면 제품 고장 및 작동 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지실 내부의 건전지 삽입 방향 및 극성 표시와 함께 역 삽입 시 누액이나 파열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1. 건전지가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 -) 극성은 제대로 맞게 삽입되었는지 확인하세요.

    2. 방전된 건전지나 불량 건전지가 아닌지 확인 하세요. (한 번에 전체 새 제품으로 교체해주세요)

    3. 건전지에 결로 현상이 발생할 경우 연결 부위의 스프링이 하얗게 변색 될 수 있습니다.

     변색 된 부분을 제거한 후 새로운 건전지를 교체하여 주세요.


    Q.배터리 교체주기가 너무 짧아요.

    1. 배터리 방전에 따른 잦은 배터리 교환이 필요한 경우

    ① 새 건전지 교체 시

       - 외국 이름 모를 건전지 교체 시  보통 규격 보다 작거나 방전된 건전지일 확률이 높은 건전지로 

      사이즈 및 용량 확인 후 교체해 주세요.

       - 새 건전지 교체 시 쓰던 건전지와 같이 쓸 경우 건전지가 빨리 방전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모든 건전지를 한 번에 교체하여 사용해 주세요.

    ② 자가 설치를 한 경우 

       - 커넥터 연결이 정확하게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커넥터 케이블이 찍히거나 피복이 벗겨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③ 도어락에 충격이 가해 질 경우

       - 도어락에 충격이 가해질 경우 건전지 연결 부위에 스파크성으로 인한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④ 겨울철 결로 현상에 의한 부품 손상이 발생되어 MCU등 전자 부품에 이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 난방을 세게 틀어 놓은 상태에서 환기를 하지 않으면 결로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2. 습기가 차지 않도록 하여 도어락을 사용해 주세요.



    Q."배터리가 부족합니다." 라는 경고음이 나옵니다.

    1. 건전지 교체 시기를 알리는 경고 메세지입니다.

    2. 1.5V 건전지를 모두 새로운 건전지로 교체하여 주세요.

    3. 건전지가 방전이 되었을 경우 9V 건전지를 외부 비상 전원 접촉부에 접촉 후 번호판 키 패드를 

      이용하여 문을 열어 주세요.



    Q.사용자 얼굴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1. 화면에 너무 가까이 가거나, 너무 멀리 떨어지지 마세요. 

       - IR LCD 확인해 주세요. (도어락 상단에 빨간 불 확인)


       - 등록 시 화면에 얼굴 전체가 나올 수 있게 적정 거리를 유지해주세요.  적정 거리:40~80cm




    2. 기존 등록된 얼굴 인식 삭제 후 새롭게 얼굴 인식을 등록해 주세요.






    1)관리자 메뉴 > 메뉴에서 등록 관리 > 사용자 등록 > 얼굴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2) 화면에 얼굴이 모두 들어가도록 인식 시킨 후 하단의 초록색 바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Q.문에 접근시 사용자 동작 감지 기능이 동작 하지 않습니다.

    1. 건전지가 방전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사용자 동작 감지 기능에 설정이 해제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동작 감지 기능을 설정해 주세요.



    [실내에서 문 열기]

    기계식 : 실내 측의 핸들 조작이나 OPEN/CLOSE를 누름

    리모컨 : [OPEN]버튼 누름



    [동작 감지 센서 설정/해제]

    문 열림 상태: [OPEN/CLOSE]3초간 ⇒ 키 패드 번호[3]1초간 누름 (설정/해제 연동) 

    정상 설정이 되면 알람 음이 들립니다.


    Q.내부의 열림/닫힘 버튼 동작이 안됩니다.

    1. 건전지가 방전되었을 경우 동작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건전지를 확인해 주세요.

    2. 실내부의 수동 개폐 장치를 이용하여 열림/ 닫힘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Q.음성 안내 멘트가 나오지 않습니다.

    음량 조절 기능이 무음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관리자 메뉴 > 메뉴에서 기기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1. 언어 : 도어록에 사용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한국어/영어)

    2. 음량 설정 : 도어록의 음량을 설정합니다. OK 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합니다. (기본:3레벨)

    3. 인증 방식 : 문 여는 방법을 설정합니다.

    4. 배터리 타입 : 도어록의 배터리 타입을 설정합니다. (절대 변경하지 마십시오.)

    5. 시간 설정 : 도어록에 표시될 현재 시간과 날짜를 설정합니다.







    6. 모든 사용자 삭제 : 모든 사용자의 등록 정보를 삭제합니다.

    7. 출입기록 삭제 : 도어록의 출입기록 모두를 삭제합니다.

    8. (공장)초기화 : 도어록을 출고 상태로 초기화합니다.




    Q.자동 잠금이 되지 않습니다.

    자동/수동 설정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제품 출하 시 기본 설정은 자동 잠금입니다.)

     ※ 자동 잠금 기능 설정은 설명서를 참조  주세요. (14P / 4.간편 매뉴얼 / 8.자동/수동 잠김 설정)



    [간편 메뉴얼]


    4. 실내에서 문 열기

    - 기계식 : 실내 측의 핸들 조작이나 OPEN/CLOSE를 누름

    - 리모컨 : [OPEN]버튼 누름



    8. 자동/수동 잠김 설정

    - 문열림상태 : [OPEN/CLOSE]3초간 ⇒ 키패드 번호[1]1초간 누름 (자동/수동 연동)

    정상 설정이 되면 알람 음이 들립니다.




    Q.경보음 이 계속 울립니다.

    1. 강제 문 열림에 의한 침입 경보나 장난 경보가 작동을 해서 울릴 수도 있습니다. 해제 방법은 비밀번호를 누르거나 건전지를 제거하시면 해제됩니다.

    2. 고온 경보 장치가 작동해서 울릴 수도 있습니다. 화재가 발생하였는지 확인해 주세요.

    3. 비밀번호가 오류 일수 있습니다.  비밀 번호가 3회 이상 오류일 경우 경보음이 울릴 수 있습니다. 


    Q.비밀 번호 등록이 안됩니다.

    1. 비밀번호 입력은 6~12자리만 입력됩니다.

    2. 비밀번호 입력 시 10초 이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취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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